입문자 기타 추천 5가지 기타고르는 법 첫 구매 실패하는 이유

입문자 기타 구입을 앞두고 비교하다 지친 당신을 위해 소리부터 가격까지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는 마지막 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의 구성은 1⃣ 입문자 기타 추천 베스트 5 한눈에 보기 2⃣ 각 기타별 세부정보 안내 3⃣ 기타 고르는 방법 및 주의사항 순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입문용이라고 무조건 싼 기타를 구매하는 건 결국 또 다른 기타 구매로 인해 추가 지출이 발생하게 됩니다. 악기는 악기 다운 걸 구매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좋은 기타를 구매하여 좋은 소리를 들으며 연습하는 게 가장 좋지만 좋은 기타는 그만큼 금액이 비싸기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재료와 소리 후기 등을 모두 반영한 후회하지 않을 입문용 기타 5가지를 소개합니다.

순서는 순위와 상관없습니다.


입문자 기타 추천 베스트 5

컷어웨이 BL281

✅ 스프루스 목재 전판
✅ 대중적인 사운드
✅ 전용가방 포함 10종 구성품

콜트 AD810 OP

✅ 스프루스 목재 전판
✅ 고급스러운 울림
✅ 전용가방 포함 10종 구성품

고퍼우드 G110

✅ 스프루스 목재 전판
✅ 중저음의 깊은 울림
✅ D바디보다 작은 OM바디

고퍼우드 G130CE

✅ 시트카 스프루스 전판
✅ 입체적인 사운드 밸런스
✅ 왼손으로 연주 용이함

고퍼우드 G230CE

✅ 솔리드 스프루스 전판
✅ 사운드 필러로 2가지 모드
✅ 입문용 최고의 기타


기타 세부정보

스위프트홀스 OM 컷어웨이

입문자 기타 추천 콜트 어쿠스틱 기타 AD810 OP

현재 할인행사로 10만 원 초반에 구매 가능한 기타로 입문용이지만 소재나 마감에도 신경을 쓴 입문용 추천 기타 중 가장 저렴한 제품입니다.

최고의 상판 음향목인 스프루스 소재를 사용하였으며 OM바디로 일반 D바디에 비해 사이즈가 작아 체구가 작은 연주자 및 여성 연주자들이 사용하기에도 좋은 모델입니다.

2,600개 이상의 상품평과 10만 원 초반 가격에 10종 구성품이 포함되어 있으니 가성비 모델로 선택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콜트 어쿠스틱 기타 AD810

콜트 어쿠스틱 기타 AD810

10만 원 중반대의 제품으로 콜트의 어쿠스틱 라인업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모델입니다.
울림이 좋고 또렷한 음색이 특징이며 가방, 스트랩 등 10종의 구성품이 제공됩니다.


고퍼우드 G110

입문자 기타 추천 고퍼우드 G110

가장 대중적인 고퍼우드사의 기본 모델로 10만 원 대 후반에 구매가 가능하며 소리와 내구성까지 생각한다면 추천드립니다.

OM바디로 일반D바디에 비해 사이즈가 작아 체구가 작은 연주자 및 여성 연주자들이 사용하기에도 좋은 모델입니다.


고퍼우드 G130CE

고퍼우드 g130ce

20만 원 중반대의 제품으로 그랜드 오디토리엄 바디가 적용됐으며, G110 모델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장시간 연주 시에도 편안한 컬리 바디 바인딩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무광 마감 처리로 소리는 물론 디자인까지 고급스러운 모델입니다.


고퍼우드 G230CE

고퍼우드 G230CE

30만 원 중반대의 탑솔리드 기타로 상당히 풍성한 소리로 입문자 뿐 아니라 기타 연주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모델입니다.

GA바디가 적용돼 일반 D바디에 비해 상단부분은 좁고 하단 부분은 넓어 편안한 연주감과 풍성한 사운드를 자랑합니다. 코드표와 교본까지 지급되기 때문에 추가 지출 없이 기타 연주에 입문할 수 있습니다.


기타 고르는 방법

어떤 기타를 구매할지 두 가지 선택지 중 결정해야 합니다.

1. 부담 없이 연주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기타
10만 원 중반~20만 원 중반대의 입문자용 합판 기타로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고 관리하기가 편한 게 장점입니다.

원목 기타에 비해 소리가 좋지 않으며 기타에 변형이 일어날 경우 회복이 어려운 게 단점입니다.
취미로 기타를 시작하려 하지만 꾸준히 할지도 모르겠고 어느 정도 연습 후에 원목 기타로 넘어갈 생각이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경험만 해보려고 5만 원~10만 원 사이의 기타를 구매할 경우 소리 나 내구성에 만족을 못 하기 때문에 오히려 흥미를 잃고 기타 자체의 문제로 포기를 하게 됩니다.

2. 오랫동안 사용하며 만족할 수 있는 원목 기타
30만 원~50만 원 사이의 탑 솔리드 기타로 앞판이 원목으로 만들어져 소리가 좋으며 연주를 계속할수록 소리가 좋아지는 게 장점입니다.

합판 기타에 비해 가격이 비싸며 관리에도 더 신경을 써줘야 하는 게 단점입니다.

기타를 처음 시작하지만 제대로 연주해 보고 싶고 에이징이 되어 관리가 잘 된 기타는 처음보다 더 좋은 소리를 냅니다. 소리가 좋기 때문에 연습 시간이 자연적으로 늘어나 마음가짐만 있다면 포기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통기타 구매 시 고려할 점

사용된 재료 체크: 통기타는 각 부분의 재료에 따라 음색과 특징이 달라집니다. 주요 재료로는 가문비나무 – 스프러스(spruce), 마호가니, 로즈우드 등이 사용됩니다. 각 재료의 특징을 알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자인/색상: 나무 색상 외에도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이 있습니다.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연주 시 즐거움을 높일 수 있습니다.

구성품 여부: 연주를 위해 필요한 악세사리들도 고려해야 합니다. 기타줄, 카포나 기타 스탠드, 악보 거치대, 튜닝기 등이 필요하므로 세트로 판매되는 제품이 효율적입니다.

가격: 통기타의 가격은 다양한데, 입문용으로는 10만 원대 ~30만 원대 제품이면 충분합니다. 고가 제품보다는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모니터 잘 샀다는 소리 듣기 27인치 모니터 추천 베스트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