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 시즌과 여름 휴가 시즌이 되었습니다. 해외여행부터 국내 바다, 계곡 등 휴가계획 다들 세우셨을 텐데요. 저는 몇 년 전 워터파크를 처음 가본 후 바다도 좋지만 워터파크의 매력에 빠져 거의 매 년 방문하고 있습니다. 가족끼리, 연인끼리 상관 없는 워터파크 준비물 베스트 10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워터파크 준비물 이것만은 꼭 챙기자 베스트10
1. 수영복, 래쉬가드
물놀이할 때 제일 먼저 수영복이 필요합니다. 워터파크에서 살이 드러나는 수영복을 입으면 구명조끼를 입을 때 피부가 상처 입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래시가드처럼 몸을 보호하는 옷을 입는 것이 더 좋아요. 더욱이 자외선 차단이 되는 래시가드를 입으면 강렬한 햇볕으로부터도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2. 수영모자, 캡모자
워터파크마다 다르긴 하지만 물놀이 필수품 중 하나인 수영모자입니다. 어떤 곳에서는 모자를 안 써도 뭐라 하지 않은 곳도 있긴 하지만요. 캡이 있는 모자는 햇볕에 얼굴을 보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3. 선크림
여름철 가장 중요한 필수품 중 하나입니다. 강렬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려면 선크림은 정말 필수입니다. 집에 현광등으로도 피부노화가 이루어진다고 하니 선크림은 정말 365일 발라야 합니다. 그만큼 자외선은 우리 몸에 좋지 않기 때문에 실외라면 더욱더 피부 보호를 위해서 선크림을 발라야 하겠죠? 저는 실외에 있는 워터파크를 한번 갔을 때 선크림 한통을 다 쓰고 왔을 정도였네요.
4. 비취타월, 세면타월
우선 비치타월은 아이들을 위해 준비해 주세요. 물놀이하다가 배가 고파 식당이나 푸드코드에 들어가 식사를 할 경우 에어컨이 생각보다 세기 때문에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아이들에게 큰 비치타월로 몸을 감싸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세면타월은 그냥 제공되는 곳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은 비용이 있거나 제공이 안 되는 곳이 많더라고요. 물놀이 후 샤워하고 나서 쓸 세면타월도 챙기시기 바랍니다.
5. 아쿠아슈즈
아쿠아슈즈는 완전 필수는 아니지만 아무래도 워터파크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챙기면 좋은 아이템입니다. 시멘트바닥이 매끄럽지 못해 아플 수도 있고 물기가 있어 아이들은 미끄러질 수도 있으니 아쿠아슈즈도 또한 챙기시면 좋아요. 그리고 화장실을 갈 때 맨발이면 좀 찝찝한 부분도 있어서 저는 꼭 챙기는 편이랍니다.
7. 방수팩
아이들과 함께라면 방수팩은 필수입니다. 핸드폰을 안 가지고 들어갈 수는 없죠. 요즘 현대인이 손에 놓지 못하는 것 중 하나가 핸드폰이잖아요. 그리고 아이들 사진도 아주 아주 많이 찍어줘야 하고요. 방수팩 하나 준비해서 가시면 좋습니다.
8. 구명조끼, 튜브, 물안경
구명조끼와 튜브는 워터파크에서 대여도 가능합니다. 필수는 아니지만 워터파크에서 대여 시 5천-8천 정도 1회 대여 비용이 발생을 하다 보니 이왕이면 남이 쓰던 거 대여하는 것보다는 여름 물놀이용 구명조끼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튜브 또한 아이들에 맞게 준비하시면 더욱 좋을 듯합니다. 물안경은 일반 물안경으로 준비하시면 좋고요. 워터파크에서는 스노클링 용품은 사용이 안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에 워터파크에서 8천에 구명조끼를 대여해보고 나서 뒤늦게 구명조끼와 튜브를 사버렸네요.
9. 선글라스
저번 실외 워터파크 웨이브파크를 다녀왔는데요. 선글라스가 없어서 힘들었습니다. 준비성 철저한 분들은 이미 다 준비를 하셨더군요. 햇볕이 강한 실외에서는 선글라스도 또한 필수이니 잘 챙겨가시면 좋겠습니다.
10. 세면용품
어떤 곳은 샴푸와 비누정도는 있던데 거의 없는 곳이 많아요. 작은 용기에 샴푸, 린스, 바디워시, 바디크림, 얼굴에 바르는 간단한 로션 샘플 등은 챙겨가시면 좋습니다. 제가 가본 곳 중에는 빗은 항상 없었어요. 빗도 챙겨가시면 유용하실 듯합니다.
※ 그 외에 챙기면 좋은 것
그 외에 챙기면 좋은 것에는 씨 없는 과일, 음료가 있습니다. 보통 워터파크에는 음식물 반입이 안되는데요. 유일하게 되는 것들이 씨없는 과일과 음료입니다. 여름 과일인 수박도 씨 없이 잘 담아 오시면 좋고요. 복숭아도 좋습니다. 푸드코드나 식당에서 거의 사 먹지만 물놀이 중간중간 과일을 먹으면 수분도 섭취고 좋더라고요.
그리고 또 하나는 음료입니다. 얼음물 인당 1개 정도,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료 하나씩 챙겨가면 더욱 좋습니다.
아무리 가성비로 가려고 해도 워터파크에 가면 일단 다 돈이에요. 물론 전부 대여하고 사 먹고 하면 짐도 많이 없어서 좋긴 하겠지만 최대한 집에 있는 것 중 챙겨 갈 수 있는 게 있음 챙기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무겁고 부피가 크지 않은 선에서요. 몇 번을 다녀오고 워터파크 방문 시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들을 정리해 두었으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