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수매트 구입을 앞두고 비교하다 지친 당신을 위해 품질부터 가격까지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는 마지막 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의 구성은 1⃣ 온수매트 고르는 법 2⃣ 온수매트 추천 베스트 6 3⃣ 온수매트 보관방법 순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지속되던 폭염이 날이 풀리면서 이제 시원해지는구나 하면 그것도 잠깐 바로 추위와의 싸움이 시작됩니다. 에어컨 없이 여름을 날 수 없듯 겨울철 필수품은 온수 매트입니다.
온수 매트 고를 때 주의사항과 후기가 좋은 온수 매트 추천 베스트 6을 소개합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품질을 배제하지 않았으며 소개해 드리는 6개의 온수매트는 누적 판매수와 상품평으로 검증이 된 제품들입니다. 결정장애 분들을 위한 💘원픽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온수매트 고르는 법
온수매트를 선택할 때 중요한 결정은 ✅ 자연순환과 ✅ 모터순환 방식 중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지입니다.
자연순환은 데워진 물과 차가운 물을 자연스럽게 섞어 따뜻함을 유지하는 방식이며, 예열 시간은 15분 이상 소요됩니다.
반면 모터순환은 모터로 물을 강제순환시켜 5~10분 이내에 빠르게 따뜻한 상태로 예열할 수 있습니다.
두 방식의 차이점을 요약하면, ✅ 모터순환은 가격은 높고 예열 속도가 빠르며 소비전력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반면 ✅ 자연순환은 저렴한 가격과 가벼운 소음, 예열시간은 길지만 경제적인 소비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좌우분리 난방 기술은 두 사람이 함께 사용하거나 온도 취향이 다른 경우에 유용합니다. 커버 분리 기능은 위생적인 사용과 관리를 용이하게 해주며, 크기에 따라 침대용과 카페트용이 있습니다.
온수매트 추천 베스트 6
한일의료기 프리미엄 온수매트
가로길이: 140cm
컨트롤 방식: 본체조절
색상: 혼합색상
가전 색상계열: 멀티컬러
소비전력: 280W
경기도 파주에서 직접 생산 제조 출하까지 완료하는 한일의료기의 제품입니다.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 자연순환 방식과 두꺼운 두께가 특징입니다. 조절이 편리하고 내구성이 좋아 판매율이 높으며 후기 또한 좋은 상품입니다. 믿고 쓸 수 있는 온수매트를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
일월 듀얼 하트 플러스 온수매트💘
가로길이: 200cm
분리난방 기능: 분리온도조절 가능
컨트롤 방식: 본체조절
색상: 혼합색상
분리난방이 가능하며 안전성이 높은 일월 제품입니다. 모터가 없어 소음이 적은 자연순환 방식으로 생활방수 원단을 사용해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성비 온수매트를 찾으신다면 추천드리는 💘원픽제품입니다.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EQM352-SS
온도조절 가능여부: 온도조절 가능
시트/커버 분리 여부: 시트/커버 분리 가능
접이 가능여부: 접이식가능
고온으로 가열한 물이 보일러와 매트를 순환하는 나비엔 제품입니다. 자동 전원차단과 다중 안전 장치로 불안감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3년 무상 품질 보증이 가능합니다. 추위를 특히나 많이 타신다면 추천드립니다.
포레몽 9개 특허 온수매트 침대형 BTM-501S
가로길이: 1500mm
분리난방 기능: 분리난방
EMF 인증여부: EMF 인증
소비전력: 300W
온수순환방식: 자연순환식
10만 개 이상 판매와 많은 후기가 있는 포레몽제품입니다.
9가지 특허 기술 적용으로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해주며 가격 거품을 없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통째로 세탁 후 접어서 보관이 용이하며 낮은 소비전력으로 장시간 온수매트를 사용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더따슴 워셔블 슬림 온수매트 그레이
가로길이: 155cm
타이머 기능: 타이머기능 있음
EMF 인증여부: EMF 인증
소비전력: 240W
온수순환방식: 모터순환식
포근함에 편리함을 더한 더따슴 제품입니다. 국내생산 제품으로 안전성이 높으며 모터 순환식 제품을 원하지만 온수매트에 많은 지출을 하고싶지 않다면 추천드립니다.
스팀보이 초슬림형 온수매트 SL90-A20Q
타이머 기능: 타이머기능 있음
가로길이: 145cm
색상: 화이트
가전 색상계열: 화이트
분리난방 기능: 분리온도조절 가능
매트 내 열선이 없어 전자파 걱정이 없는 스팀보이 제품입니다. 12중 안전장치로 유해물질 테스트가지 완료한 제품으로 오래 사용할 좋은 온수매트를 원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온수매트 보관방법
따뜻한 봄이 도래하면 내년 겨울을 대비해 난방용품을 정리해 보관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전기장판의 경우 열선이 꼬이거나 구부러져 고장날 위험이 있으므로 평쳐서 보관하면 피해야 합니다. 전선 피복 상태, 플러그 및 온도조절기 상태를 확인하고, 마른 천으로 닦아서 청결하게 보관하세요. 습기가 차지 않도록 신문지로 돌돌 말아보관하며, 무거운 물건에 압력이 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온수 매트의 경우 커버를 벗겨 손세탁하고, 보일러 본체의 잔수를 제거해야 합니다.
물이 남아있으면 악취와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므로 꼭 물을 제거하세요. 자동 잔수 제거 기능이나 물을 빼는 기구를 활용하여 물을 완전히 제거한 뒤, 매트와 보일러를 분리하고 완전히 마른 후 보관하세요.
직사광선을 피하며 호스 마개를 잘 덮어두면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