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콕 수리비 합의금 얼마가 적당할까?

문콕 수리비 합의금은 얼마로 해야 할까요? 자동차가 늘어나고 주차공간이 협소해지면서 생각보다 많은 문콕 상황이 벌어집니다. 문콕은 단순하게 넘어가기에는 생각보다 문제가 커질 수 있기 때문에 문콕을 발생시켰다면 수리비 또는 합의금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얼마를 줘야 하는지 문콕 수리비와 합의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문콕 수리비 합의금 얼마가 적당할까?

문콕 수리비 합의금 얼마가 적당할까?

문콕 수리비

문콕 수리비는 그렇게 비싸지 않습니다. 문콕의 스크래치 범위에 따라 다르지만 2~3만 원에 한 부분씩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문콕을 복원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들어가기 때문에 합의금을 받을 때는 10만 원 정도를 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물론 상대방의 차에 따라 합의금은 달라질 수 있는데 외제차일 경우 수리비가 30만 원이 넘어갈 수도 있기 때문에 그때는 보험처리를 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됩니다.


문콕 합의금

앞서 설명한 것처럼 10만 원으로 합의를 진행하려고 해도 상대방이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시간적 감정적인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럴 때는 합의금을 키워서 제안하기보다는 보험사에 연락을 해서 담당자를 부르거나 경찰을 부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물론 문콕을 당했을 때 뺑소니처럼 상대방이 도망을 갔을 수도 있는데 이때 CCTV나 블랙박스가 있다면 범인을 잡을 수는 있습니다. 이때 민사소송을 진행한다면 수리비를 청구할 수는 있지만 변호사 선임비 등이 더 커질 수도 있다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물론 자신이 차가 고급 외제차라면 민사소송을 통해서라도 피해금액을 청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콕 예방법

문콕 예방 스펀지 도어가드 부착 모습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문콕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으로 주차장에도 CCTV에 나오는 위치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자신도 상대방의 자동차에 문콕을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카닉스 타노스 순정형 빅 스펀지 도어가드

스펀지 도어가드 추천 제품

문콕 수리비와 합의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문을 열 때 문콕을 조심하는 습관을 갖고 스펀지 도어가드로 문콕을 예방해 보시기 바랍니다.